A형 독감

유행 주의보: 2018년 10월

A형 독감 유행

최근 몇 주 사이 호치민시에 A형 바이러스에 의한 독감이 유행하고 있음이 본 의료진에 의해 확인되었습니다. A형 독감 바이러스는 전염성이 강하며 일반 감기에 비해 증상이 심하게 나타납니다. 기침과 같은 호흡기 증상이 심하게 나타나는 환자는 외부에 추가 감염을 일으킬 수 있으니 외출을 삼가셔야 합니다.

A형 독감은 무엇인가?

A형은 독감은 감염되기도 쉽고, 다른 사람에게 쉽게 전염됩니다. 새, 돼지 같은 동물에게 전염되어, 광범위하게 퍼져나갈 수도 있습니다. A형 독감은 얼핏 일반 감기와 비슷하지만 증상이 훨씬 심하며 폐렴이나 패혈증 등의 치명적인 합병증을 유발할 수 있기 때문에 예방접종과 개인위생을 지키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A형 독감에 걸렸을 경우에는 아래와 같은 증상이 나타납니다. 어린 아이의 경우에는 아래 증상 이외에도 복통, 메스꺼움, 구토와 같은 증상이 나타날 수도 있습니다.

고열, 오한

두통, 근육통

피곤함

재채기, 코막힘, 콧물

인후통, 기침

최근 호치민시에 A형 독감이 유행하고 있습니다. 감기 증상을 보이는 사람과의 접촉을 최소화 하시고, 가능한 자주 손을 씻어야 합니다. 독갑 예방 접종을 맞으시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A형 독감에 걸리셨다면, 최대한 집에서 휴식을 취하시면 좋습니다. 물을 많이 마시고, 증상을 완화시키기 위해 약을 복용하시는 것도 도움이 됩니다. 흉통이 있거나, 숨이 가쁘고, 어지러움, 구토와 같은 증상이 나타나면, 바로 의사와 상담하셔야 합니다. 주위에 노약자, 임산부가 있다면, 감염되지 않도록 주의하시는 것이 좋습니다.